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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롤 갈리오(리그 오브 레전드) 분석 및 공략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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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롤의 위대한 석상 갈리오에 대해 분석하고 공략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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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마시아의 친구여, 내 담에 숨어다오! 거대한 석상의 가리오는 위대한 도시 데마시아 외곽에 선 채 경계를 늦추지 않습니다. 마법공격으로부터 데마시아를 수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가리오는 강력한 마법의 힘을 얻어 깨어났을 때까지 수십년간 그 자리에 미동도 없이 서 있습니다. 한번 눈을 뜬 인면데마시아의 수호자로서 자부심을 품고 전투의 희열에 몸을 맡기며 전력을 다합니다. 하지만 달콤한 승리의 뒤에는 항상 본인의 쓰라린 순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갈리오가 파괴해야 할 마법은 곧 그를 움직이는 힘의 원천이기 때문입니다. 전투를 승리로 이끈 가리오는 반드시 다시 깊은 잠에 빠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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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럭스는 <소녀와 석상>으로 가리오의 칭호가 되었답니다. 가리오는 럭스가 어릴 때부터 그녀를 지켜봐 왔다고 합니다. 럭스가 가리오의 곁에 있으면, 그녀의 마력에 의해 가리오가 깨어나는 대신 럭스의 마력이 서서히 사라집니다. 마법을 배척하는 데마시아인으로서 럭스는 이러한 현상을 환영했지만, 갈리오는 럭스의 힘이 스토리로, 결코 잃어서는 안 되는 그녀의 전부라고 이야기하며, "과인이 아니라 깨어나 과하지 않아도 되니 소중히 하라"고 했습니다. 갈리오의 충고 덕분에 럭스는 과민하지 않은 힘을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됐다.뽀삐와 케하나, 쉬바구아인은 데마시아와 관련된 예외적인 존재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사이언은 갈리오와 몇 번이나 싸운 녹서스의 호적수입니다. 갈리오와 사이언은 평소에는 비활성화 되어 있었으나 특정 계기에 의해 깨어나고 인면과 불결하며 나쁘지는 않은 전쟁에 자발적으로 뛰어든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차이점도 많습니다. 가리오는 마법에 의해 깨어 과인은 석상이지만, 데마시아는 마법을 경멸하기 때문에 적국이 마법사를 동원한 전장에서만 활동할 수 있고, 데마시아에서 갈리오의 활동은 전설로 여겨지기 때문에 결정적으로 투입하지도 않습니다. 한편, 사이언의 경우 녹서스가 뜻대로 되살려 뜻을 결정적으로 전쟁에 활용합니다. 또 갈리오가 전투 자체를 즐기는 것과 달리 사이언은 엄밀히 스토리를 하면 전투보다 살육을 더 즐기는 편입니다.라이즈와는 어떤 관계인지 모르겠어요. 또한 <라이즈-힘의 호소>에도 가리오는 과인타과가 아닙니다. 가장 단순하게 생각해 보면, 라이즈가 대마법사이기 때문에 거짓 없이 거의 모든 마법사를 적대하는 가리오의 관계도에 올라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비록 라이즈가 룬을 찾아 헤매는 인물이기 때문에 갈리오 제작에 어떤 형태로든 룬이 사용된 실현성도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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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 8 레벨 체력이 스컬을 탄 크레도 다음으로 메가 과인 앨리스터보다 더 높습니다. 하나 수준의 체력은 오전이지만 성장 체력 수치가 과도한 것이 덕분이지요. 다만, W의 때문인지 기본 방위력은 근접 챔피언 중 암살자인 카사디은, 피즈, 알칼리에 이어뒤에서 4위이다. 이 때문에 마법피해는 잘 버티지만 물리피해에는 은근히 약한 편이다. 한편, 기본마과 인량은 피들스틱과 함께 모든 챔피언 중에서 가장 많습니다.동작이 남자답고 호쾌하죠. 기본 공격시 주먹으로 어퍼컷을 날리고, 치명타가 터지면 힘껏 주먹으로 공격합니다. 농담을 하면 주먹을 불끈 들이대며 위협하고, 도발 동작은 어깨를 움직여서 포즈를 취해 앞으로 가리키며 경고하는 겁니다. 하지만 춤은 체격이 똑같아지는 왈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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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기적으로 기본 공격을 강화하는 패시브입니다. 구조물을 공격할 때도 발동합니다. 재사용 대기 시 감소 효과는 모든 스킬에 적용되며, 전장의 돌풍처럼 효과가 오래 남는 스킬에 상대가 계속 적중하면 연속 발동하지 않지만 스킬 하 본인 노적 챔피언 몇 명을 맞히면 효과도 여러 번 적용됩니다. 그래서 스킬 2개를 빨리 용기에하고 본인 스킬하봉잉룰 두가지 이상의 적에 적중시키면 석상의 강타가 바로 재장전합니다.기본 피해량도 상당히 높고, 교전 시 스킬 활용에 따라 여러 차례 쿨을 초기화할 수 있기 때문에 가리오의 전체 딜량에서 의외로 많은 비중을 차지할 것입니다. 특히 갈리오가 딜을 오래 넣는 소규모 난전 귀취에서는 핵심 지속 딜 스킬이 되겠네요. 광역 피해를 주기 위해 상대 다수가 듀랜드의 방패 도발에 휘둘려 예쁘게 굳어질 경우 전장의 돌풍과 함께 주역인 군이 유조선 챔피언이라고 믿어지지 않을 정도의 광역 딜을 넣기도 하고, 라인 클리어용으로도 무방할 것입니다.갈리오의 딜 스킬 안에 유연히 마법 저항력 계수가 있습니다. 이는 마법 저항력의 50카피.세인트를 주문력에 전환한 7.6업데이트 전 패시브를 약간이 본 인마 계승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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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6업데이트 후 갈리오에 남은 유학도 한 원거리 공격기이다. 바람을 하나로 하는 공격기이기 때문에 구 정의의 돌풍을 계승한 것 같습니다. 아리아 때 초승달 검술처럼 안쪽으로 돌아 적중하는 모든 적에게 마법 데미지를 줄투사체를 2개로 나누어 발사합니다. 두개의 투사체가 있으면 그 지점에 장판이 깔리고 0.5초당 하나회씩 총 3차례에 걸쳐서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마법의 피해를 줍니다. 돌풍이 합쳐지면 소용돌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바람의 커튼도 불굴하게 투사체가 걸리고 사라 지역의 소용돌이도 일어나지 않습니다.돌풍의 기본 피해량과 주문력 계수가 전체적으로 적은 편이므로 주문력에 충분히 투자하면 딜이 상당히 잘 나오고, 소용돌이에서는 최대 체력 비례 피해를 주어 전사나 탱커에게도 어느 정도 딜량이 보장됩니다. 다만 소용돌이의 범위가 넓지 않아 소용돌이 속에 적 챔피언을 충분히 잡아두려면 듀랜드 방패 등 CC기를 잘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미니언이나 정글 몬스터 등의 오브젝트는 챔피언처럼 예측 불가능한 무빙을 하지 않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전장의 돌풍을 풀히트시킬 수 있습니다. 증거리 미니언을 긁으면서 돌풍이 날아가 원거리 미니언 위치에 소용돌이가 형성되도록 사용하면 라인을 클리어하기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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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가리오의 궁극적인 듀랜드 석상을 계승한 스킬입니다. 1탄 스킬로 내려오면서 위력 자체는 줄어든 대신 아주 유연한 스킬이 돼 리스크가 크게 줄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는 처음 2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을 경우, 갈리오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마법의 보호막을 생성한다. 보호막이 활성화될 때까지 무려 첫 2초라는 시간이 필요하게 라인전 또는 대립 구도로 계속 보호막을 리필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지만 첫단의 보호막을 생성한 상태에서는 마법의 피해에 대한 상당한 방호력이 확보됩니다.​ 시전시 이동 속도가 30%감소하고 기본 공격이나 다른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는 대신 받을 피해량이 감소한다. 방어 태세는 반드시 정신을 집중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방해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가리오가 해제 시점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으며, 태세 유지 중의 소환사 주문 점멸 등의 활용도 자유롭습니다. 방어태세를 유지하는 동안에는 재시행시 효과의 위력이나 범위가 점차 늘어나게 됩니다. 그 상태에서 W를 지에시 전 하거나 2초가 지나면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고 챔피언의 경우 도발한다. 도발에도 피해를 경감 효과는 2초간 지속되므로 피해량을 감소시킬 수 있는 시간은 적어도 2초로 최대 4초입니다.탱킹스킬중가장잘평가되는"받는피해량감소"계스킬로지속시간가리오의탱킹력을매우높입니다. 저런 종류의 스킬 중에서 유일하게 계수가 붙어 있고, 후반에는 꺾이지 않는 의지에 필적하는 성능을 발휘할 수도 있습니다. 마법저항력&주문력 계수는 아이템 선택 시 유리하게 작용한다. 유조선으로가 리오는 마법 저항력을 높이고도 듀 랜드의 방패 지속 시간 받은 물리 피해량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2가지 능력치가 동시에 요구될 때 큰 부담 없이 마법 저항력을 높여도 좋고 주문력에 집중 투자해도 듀 랜드의 방패를 들이면 상당한 서브 유조선 수준의 턴 킹력이 확보되기 때문에 본래의 유조선으로 설계된 나방 리오가 극 딜 빌드에 탈 수 있습니다.듀랜드의 방패는 좋은 탱킹을 이끌고 좋은 CC를 이끌기도 한다. 강력한 방해효도도발 최대 최초5초간 광역까지 달아나는 적을 끌어내거나 다수의 적을 하나로 묶어 갈리오과 아군의 공격에 취약하게 되게 되어 있슴니다. 아군 포탑 근처에서는 상대가 작아지지 않도록 포탑의 어그로를 끌게 해 딜 교환의 이득을 취하거나, 깜짝 놀라는 각을 취하거나, 다이브를 시도하는 상대의 어그로 분산 시도를 방해하는 등의 활용이 가능하다. 더욱이 태세를 오래 유지하면 범위가 상당히 커지고, 그 상태에서 점멸까지 활용하면 최대 포착 사거리가 더 넓어지므로, 갈리오가 적진 중심 또는 아군 딜러 근처에서 방어 태세를 활성화할 뿐, 상대 챔피언이 감정대로 딜을 하기가 어려워집니다. 가리오를 공격하려면 도발범위에 들 수밖에 없는 챔피언은 특히 큰 부담을 느낍니다.​ 방어 태세를 유지하고 있는 동안에는 이동 속도가 30%감소하고 정 위, 주먹으로 영웅의 출현도 사용할 수 없어 상대가 이미 CC까지 이동하지 않는 상태인지, 점멸 도발을 결코 하지 않는 이상 적을 뒤쫓아 듀란 두 방패를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슴니다. 신발이 다 갖춰진 후에는 코즈에 챔피언도 왼손만으로 가리오가 방어 태세를 유지하는 동안 테두리 밖으로 걸어갈 수 있습니다. "듀랑도의 방패는 1타의 퀸즈, 나방 리오의 핵심 CC기이므로 공허하면 타격이 큽니다. 정의미의 주먹 등으로 미리 거리를 좁혀 상대에게 CC까지 건 뒤 듀랜드의 방패를 쓰거나, 적당한 거리에서 모아 점멸 도발을 하거나, 아니면 끝까지 모아 재사용하는 것보다 여러모로 효과를 남기더라도 재시전을 빨리 해서 확실하게 CC를 거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듀랜드의 방패는 훌륭한 방어 스킬이지만, 마법사에 사용할 때에 비해 물리 공격수에 사용할 때는 효율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첫 번째 단의 기본지속효과로 볼 때 물리피해를 전혀 막강하지 않고, 물리적 데미지 감소량은 마법 데미지 감소량의 절반에 불과하다. 적당히 능력치를 높이지 않은 상태에서는 물리 피해량 삭감 효과가 불과 20%정도로 비슷한 스킬보다 현저히 낮은 슴니다. 게다가 마법 저항력 계수는 있지만 방어력 계수는 없으므로 물리 피해에 집중 대처해야 하는 경우에는 듀랜드의 방패 계수는 잘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방해 효과의 도발조차 상대의 평타 딜량을 되돌려 줄 수 있거나 평타 자체를 차단할 수 있는 경우는 몰라도 특별히 시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스킬이 없는 가리오에게는 평타로 가리오를 때려 눕히는 평타 딜러보다 평타밖에 칠 수 없게 된다면 매우 무력해지는 마법사나 암살자들에게 매우 효과적인 CC입니다.상대의 조합이 물리 피해에 극도로 치우친 이른바 "올 AD조합"의 경우, 기본 지속 효과로 생성되는 마법 보호막이 거의 항상 유지됩니다. 그 때문에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첫~첫 0가량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을 공급하는 보호막 강타의 룬을 선택하면 추가 능력치를 계속 적용 받을 수 있슴니다. 대신 새로운 보호막을 얻을 때마다 향후 기본 공격에 적응형 피해를 주는 효과는 거의 무의미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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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6업데이트 전 갈 리오에 없던 돌진의 깃발이다. 소리가 조금 떨어졌다가 앞으로 돌진하는데, 이 과정에서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마법의 타격을 입히고 공중에 띄우면서 그 자리에서 멈춥니다. 지형지물에도 합격하지 못해 미니언 등에는 부딪쳐도 그대로 전진해 챔피언 대상 피해량의 절반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돌진 전에 샌딜이 조금 있어 지형지물에 합격하지 못하고 적 챔피언을 건드리면 이동을 마치고 타격을 입히고 하드CC를 건다는 점 등 많은 점이 업데이트 후배인 울곳트의 경멸과 비슷하다.이동거리가 엄청 길고 돌진하는 속도 및 결정도 준수해 적 챔피언과 충돌할 때는 하드CC의 에어본을 거는 강력한 돌진기다. 또 기본 피해량이 최초의 차원에서 80으로 상당히 준수하고 주문력 계수도 0.9씩이 나쁘지 않게 되고 초반, 질 시스템을 올릴 경우 게임 중, 물골모 무 챔피언의 체력을 대폭 깎아 먹을 수 있는 슴니다. 이 때문에 Q와 함께 라인 클리어용으로 쓰이기도 한다. 근접 기본 공격에 추가 피해를 적용하는 석상의 강타와 가리오 주변 범위에 영향을 미치는 듀란도 방패, 그리고 상대를 한 곳에 길게 묶어두면 위력이 극대화하는 전장의 돌풍 모두 유의한 후속타가 되므로 뒤쫓기도 좋습니다.​에도 불구하고 교전, 특히 5:5 큰 일타 때 정의의 주먹을 이니시 에이 틴 스킬로 사용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상대와 멀리 떨어져 있을 때 바짝 다가서는 정도로는 활용되지만 이 경우 순수하게 이동 기술로만 사용된다. 돌진 전으로 이동하는 방향의 반대편으로 물러나 불쾌한 동작 때문에 상대방에게 반응할 시간을 줄 뿐 아니라 이동경로까지 미리 읽기 때문입니다. 상대의 시야 밖 또는 한편, 반적으로는 정의의 주먹을 대도 손해를 보는 듯한 귀추에서 갱킹/로밍 호응용으로 갑자기 쓰면 그만한 나쁘지 않을 확률이 높아지지만, 벽을 넘지 못하므로 이렇게 활용하는 귀추도 나쁘지는 않다. 더욱이 몸통 박치기 등과 달리 이동하다 깜빡이면 스킬의 결정이 사라지고 E플 콤보도 불가능해진다. 그렇다고 앞으로 살짝 소리가 내려 기분이 좋지 않은 것이 페널티라고만 할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과의 거리를 좁힌 상태에서 정의의 주먹을 반대 방향으로 사용하면 한 박자 빨리 에어본을 먹 하나 할 수 있습니다. 적 챔피언에 부딪치지 않을 경우 후진과 전진이 다른 이동 결정이 적용되기 때문에 다소 음로로 앞선 사이 적을 끌어당기거나 나쁘지 않게 위치를 고정하는 CC기에 닿으면 다소 음로를 줄이는 듯한 동작만 방해될 뿐 직진은 정상적으로 이뤄진다는 점도 적절히 활용하면 장점이 됩니다. 마지막으로소음으로이동해서상대방의스킬을피할수도있습니다. 20최초 8롤 챔피언스 서머 결승전 5세트에서 Ucal이 뒤의 가동에서 벨코쥬의 지각의 붕괴를 피하는 장면을 보이거나 만약 슴니다. 겨냥해서 쓰기는 어렵지만 성공하면 판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적의 챔피언에 부딪히면 이동을 중지하는 특징도 쓰기 쉽지 않다는 것이군요. 가끔 원래 띄우려던 챔피언이 아닌 다른 챔피언에 막혀 CC를 낭비하고, 심지어 역공의 빌미를 재공할 수도 있고, 근처에 상대 챔피언이 있는데도 정의의 주먹을 도주기로 쓰려다 상대가 도주 경로를 가로막고 그 자리에 갇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반갑지 않고 한편으로는 기위적에게 접근한 상태에서 쓸데없이 멀어지는 일 없이 후속 CC를 넣을 수 있어 장점도 된다. 갈리오가 전투를 시작할 때 가장 보편적인 콤보가 점멸 W도발 지속시간, 딜도발이 풀릴 때쯤 E를 먹이는 것인데 만약 정의의 주먹이 상대 챔피언에 합격했다면 목표물을 띄운 다소 소리를 내지 않고 멀어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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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웅이라는 설정에 딱 맞는 슈퍼히어로 랜딩 스킬입니다. パ의 단합된 의지처럼 사용하면 판테온의 대강처럼 날아가 광역 에어본과 피해를 주는 기술이군요. 하나뿐인 글로벌 스킬이 아닌 주변에 넓은 범위의 광역 에어본 공격을 합니다. 또한 지정한 챔피언의 현재 위치가 아닌 지정한 그 순간에 해당 챔피언의 위치로 떨어집니다. 이 때문에 갈리오가 궁극기 대상으로 지정한 챔피언을 단체로 쫓아와 갈리오가 도착하면 모두 공중에 떠서 지옥을 볼 수도 있습니다. 이는 아군이 쫄아서 물러나고, 불편하면 도착 후 적진에 들어가지 못하는 촉의 궁극기에 비해 매우 큰 이점입니다. 딸아이의 아군은 가는 길로 도망치게 해놓고 갈리오가 도주로 후미를 차단하여 적군을 막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짱은 도착해도 CC기가 도발 하나 나쁘지 않다로 끝나고, 가리오는 상대가 제대로 빨아들일 경우 궁전의 에어본에 이어 E의 에어본, 원형 범위이기 때문에 더 걸리기 쉬운 광역도발까지 풍부한 CC로 아군을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이 스킬의 사용법은 세 개로 나쁘지 않습니다. 1. 아군의 이니시에이팅 호응-아군이 적 진영에 진입하여 이니시를 한 경우 그 위에 덮으면서 따라가는 용도입니다. 상대는 가 리오 궁의 마크가 붙는 것을 보면 에어 본에 당하고 싶지 않는 이상 틀어 야 내려가야 하므로 아군의 개시 인자를 점수 콜부터 지킬 수 있고, 만약 이니시 에이터가 CC에서 발을 묶어 둔 경우 에어 본을 확정에 맞출 수 있으므로 CC제휴로 1타를 때리는 것이 대단합니다. 특히 상대를 가둬 버리는 궁극기를 가진 자르방이 나쁘지 않고, 카밀과의 궁합이 대단합니다. 2. 합류용·아군들이 상대 팀에게 물렸을 때 전장에 합류하고 적으로 삼아 들고 나쁘지 않겠습니다. 3. 도주용 죠쯔아이 찔렸지만 상대가 선 CC를 사용하고 궁궐을 끊지 않을 경우, 가까이 있는 편에 찍어 도주를 합니다. 1개의 궁극기를 임금 인상은 도약하는 모션이 나쁘지 않았던 경우 그 순간부터 착지까지 대상 지정이 불가능한 무적으로 되므로 기대와 달리 도주 성공율이 높습니다. 시전 중에 에어본이 나빠 침묵, 기절, 속박 등으로 끊기면 재사용 대기 때를 통째로 날려버리므로 CC 카운트를 잘합시다.이처럼 조금 까다로운 조건이긴 하지만, 아군과 호흡이 맞으면 전자처럼 이니셔이팅은 물론 자이라급 역 이니셔이팅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잠재력이 많은 스킬입니다.여러가지 장점이 있는 만큼 영웅출현에도 당연히 단점이 존재합니다. 곧바로 사거리가 다른 순간이동궁에 비해 다소 짧은 것과 그에 비해 쿨타합니다.이 굉장히 길다는 거죠. 같은 이동, 궁극기를 가진 투 우이스티도우후에이토과 판테온은 사거리가 전 수준 공통 5500에서 스에은은 사거리 제한 없이 톰 켄치눙 한 차원 4500에 마스터의 때 6500입니다. 그러나 갈 리오는 한가지 수준, 사거리가 4000밖에 되지 않고, 수영장 수준을 찍어 처음 그 두 사람과 사거리가 같습니다. 4000이며 5500이고 거기서 거기라 해도 실제로 하고 보면 그 두 사람과 차이가 크게 느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에은는 그 자리에서 팔만 클릭하면 OK로 판테온과 토우페은 자신의 라인에서 몇 걸음만 걸어간 뒤 궁궐을 사용하면 좋지만 갈 리오는 사거리가 짧고 저 두 사람보다 한개 500이 나쁘지 않고 더 멀리 걸어야 합니다. 따라서 갈리오의 궁전은 멀리서 후방을 지원하는 형식보다는 적의 한가운데로 들어간 아군 유조선에 사용하여 적의 진형을 파괴하는 데 특화된 형식으로 보입니다. 그렇다고 후방 지원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리하여 궁극기 영창 직후 공중으로 도약하기까지의 짧은 간간이 정신집중을 하지만 그 동안 침묵이 나쁘고, 이동불가CC에 당첨되면 궁극기가 취소되고 쿨타에서도 넘어갑니다. 상황을 잘 보고 탈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업데이트 이전의 궁극기와 그 성질이 완전히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업데이트 이전처럼 선진입형 스킬 구성이 나쁘지 않고, 이니시형 궁극기를 가진 탱커들과 궁합이 상당함. 아리스타, 오공, 암무, 레오 나쁘지 않다, 이야기 파이팅, 사이언 등 챔피언이 직접 적진에 들어가는 스킬 세트와의 궁합이 대단합니다. 물론, 조합에서의 딜·탬밸런스는 염두에 두어야 할 것입니다.영창 범위에는 배트 시그널처럼 영웅을 호출할 때 사용하는 고유 마크가 표시되며, 이동 직전, 공중에 떴을 때는 영창 위치의 상황을 볼 수 있도록 화면 FOV가 아주 나쁘지 않게 펼쳐집니다.하나전 거리 이상에 위치한 아군에게 사용시 주먹을 휘두른 듯한 포즈로 착지하지만, 바로 옆이 나쁘고 근처에 있는 아군에게 사용시 주먹을 들지 않고 원래 점프를 하는 듯한 모션을 취합니다.


    압도적인 계수로 인한 높은 딜링 기대치 둔중하고 근접 중심의 AP 딜링이기 때문에 무시당하기 쉽지만, 조건만 맞는다면 높은 딜링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 강하다는 꼴뚜기가 계수의 합계가 3)하나지만 갈 리오는 합계가 무려 3.65+최대 체력 6+0.02AP%+에 이릅니다.Q 스킬만으로도 기본 타격량은 물론 탱커 기술 치고는 상당히 높은 계수와 최대 체력 비례 계수까지 보유한 뛰어난 견제 기법이며 E와 궁극기도 포함돼 적당한 주문력을 보유한다면 탱커로서는 예상보다 높은 딜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소수의 사용자들이 포지션대로 탱커템 트리를 갖지 않고 주문력 아이템을 중심으로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7.2하나 패치 이후는 순수한 탱커보다 딜러 또는 AP딜)이 되옷슴니다.마법에 강한 탱커 W의 기본 지속 효과로 최대 체력에 비례하는 마법 보호막을 얻기 위해 지속적인 마법 피해에 구애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W의피해감소는스킬중심의AP딜러의누킹을효과적으로방어할수있고내용입니다. 또 이동기가 없는 경우가 많은 메이지 챔피언들에게는 E로 돌진해 무시할 수 없는 딜링을 꽂을 수도 있는 가리오는 귀찮은 상대다. 그래서 리워크 이전이 본인 이후 본인 마법이 강한 챔피언으로 꼽힙니다. 패치 이후에는 손상 감소에 계수가 붙어 대부분의 손상은 소홀히 흘려 보냅니다.딜템만 올리면 서브 탱커급 탱킹을 자랑합니다.​ 풍부한 군중 통제기 가지고 있어 군중 컨트롤러만 W, E, 궁극기까지 무려 3개의 본인으로 모두 하드 CC의 깃발이다. W는 사용자와 팀플레이 유무에 따라 상황을 완전히 뒤집을 수 있는 강력한 군중제어기인 데다 군중제어기에 맞아도 자를 수 없다는 점까지 들어 가리오의 탱킹 기대치를 높이는 부분이다. 궁극기는 영창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데, 이를 감안해도 상당히 넓은 범위를 커버하는 강력한 군중제어기이며, E 또한 에어본이라는 우수한 고급군중제어기이다. 이 덕분에 갱이 본인의 로밍을 갔을 때 E와 W만 제대로 합쳐도 적 소환사의 주문을 하 본인 이상 뽑기 쉽고, 궁극기를 적중시키면 어지간한 상황을 생각보다 쉽게 뒤집을 수 있습니다. 이 점은 1타로도 변하지 않고, 나방 리오가 군중 통제기를 해대면 상대 팀 멤버는 피곤합니다.편리한 라인 클리어 Q 스킬은 메카니즘 상 상대방의 견제 기술로 사용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지만 라인 클리어 능력에서는 탁월한 위력을 과시합니다. 가리오의 막강한 탱킹력과 함께 라인전에서 버틸 수 있도록 하는 근본이죠. 패시브, E 모두 광역 스킬이므로 Q 스킬 이후 남아있는 미니언 정리에도 편리합니다.강력한 로밍 능력, 라인 클리어 능력이 오른쪽 두 라인 모두 빠르게 밀어냈으며 궁극기 영웅 출현을 통해 아군을 보호하고 상대를 역관광 시키기에 적합한 로밍 능력을 보유하였습니다. 또한 갈리오의 궁극적인 기술은 준글로벌 스킬치고는 영창속도가 매우 빠르고 범위까지 넓어서 사거리만 허락된다면 파괴적인 합류를 가능하게 합니다.마법사로서는 강한 탱킹력, 갈리오가 AP 딜턴이 되어 본인의 주목을 받는 장점이네요. 기본 체력은 중위권이지만 성장 체력이 쿨레도우 같은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면'하나하나 2라는 압도적인 한개 등이다. 정말 그래서 스탯 좋은 전사들은 성장 체력이 90~하나 00정도다. 또 W에는 최고 대체로력, 마법의 보호막까지 붙어 있는 것에 AP캐릭 상대가 사실상 풀레프 체력이 3000에 가까운 슴니다. 게다가 W 액티브는 피해 감소이므로 대등한 역할군인 스웨인, 블라디미르보다 안정적인 라인전과 이니시를 보장합니다. 물론 어디까지 본인의 마법사 기준이기 때문에 표준적인 보조적인 장점이라는 것만 알아 둡시다.우수한 아군 보호 능력, 타 장점에 비해 존재감이 떨어지지만 W 본인 E의 하드 CC기로 많은 서포터를 상점으로 하는 아군 보호 능력을 자랑합니다. 물론 최전방에서 공격적으로 탱킹을 하는 것이 가리오의 주된 역할이지만 게이다이 많이 흐르지 않고 본인 상대팀에 암살자가 많을 경우 도발과 에어본을 이용해 아군의 원딜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게이다이를 승리로 이끌 수 있습니다.위의 장점이 결합되어 본인은 최상급의 유틸리티 위에 쓰여진 장점을 정리하면 AP상대에 안정적인 탱킹과 준수한 라인 클리어/체력 비례 데미지 주력기까지 갖춘 라인전 능력, 탱커라고 하기에는 너무 강한 화력, 풍부한 하드 CC기와 준 글로벌 로밍기, 여기에 든든한 아군 보호 능력까지 갖춘 매우 난해한 장점을 지닌 챔피언으로 정리됩니다. 따라서 가리오는 리워크 후 솔로 랭크에서의 성적 변동이 많아도 대회에서는 대부분의 메타에서 지속적으로 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조건부 최대 성능 갈리오의 스킬은 그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선행 조건이 필요합니다. Q의 경우 최대 순간 풍속 피해가 지속 피해이므로 호르 로우에 맞추긴 힘들고, W는 광역 도발이지만 모아야 범위가 넓어지고 도발 때때로도 길어지지만 이동 속도 둔화 30퍼센트 때문에 맞추기가 힘들어요. 궁극기의 경우도 전술한 것처럼 강력한 cc기이지만, 아군이 기본적으로 그 위치에 있을 필요가 있기 때문에 아군의 궁합을 어느 정도 타는 편입니다. 이전에 비해 강인함에 영향을 받게 된 것도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AD상대에 아까운 궁합 마법 저항력 계수를 쓴다는 특성상 ap 딜러상대로서는 우위를 점하지만 반대로 물리 피해 중심의 딜탄, AD 캐리형 챔피언에게는 다소 약합니다. 마법 피해를 막는 실드, 마법 저항력을 올리면 효율이 증가하는 패시브를 그들 앞에서는 그 효과를 백분 발휘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단, 미드에 오는 ad는 대부분 암살자계이기 때문에 몸이 딱딱한 가리오의 cc기에 시끄럽습니다.수동성 갈리오 스킬은 합하면 매우 강력하지만 Q를 제외하면 샌딜이 크고 둔한 편이라 혼자 맞추기 어렵습니다. 특히 궁극기의 한국군의 의존도가 높지만, 쿠르 타임이 200초, 자신한 스킬이면서 딜레이가 매우 크고 어설프게 물린 편에 써서는 적들이 보고 바로 도망 가고, 잘못하면 가루 리오 자신도 함께 이이에키 려서 죽지만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군 정글러의 도움이 매우 절실합니다. 특히 녹턴, 자르반, 카밀 등의 소위 발사대가 없다면 갈리오 단독으로는 궁궐을 아군이 양보할 때 이 이야기로는 쓸 비결이 없으니 매우 답답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 수동성 때문에 가리오는 리메이크 직후부터 코르키, 빅토르, 아질 등 후반 왕귀형 헌터 챔피언들에게 카운터를 당하는 면이 있습니다. 갈리오의 수동적 딜 교환이 자신의 로밍을 조금만 버티면 일타로 도발도 불사하는 갈리오에 비해 월등한 일타능력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갈리오가 상대할 수 없는 챔피언 AD챔피언 : AD챔피언을 상대로 AP실드는 아무 소용이 없고, 그럭저럭 갈리오의 방어를 돌파하는 재주를 하나 이상 가지고 있습니다. 견제도 강하고, 발꿈치도 가리오 같은 것은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발끈해서 들이대니 처참한 보복만 기다리고 있다. 라인전에서 만나게 된다면, 무엇 하나라도 킬을 주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해야겠죠. 사실 가리오는 대부분의 AD 챔피언을 상대로는 굉장히 무력하지만 승률상으로는 굉장히 앞서 있는 사람만 적잖아요.가렌, 갱플랑크, 다리우스, シェ, 올라프, 하마오이, 카밀, 크레이드, 트랑드르, 피올라 야스오: 전장의 돌풍은 바람의 장막에 막혀 질풍검으로 피하기 쉽고, 돌진기도 질풍검으로 간단히 피합니다.굳이 질풍검이 없어도 조금 멀면 옆으로 걷는 것만으로 충분할 겁니다. 야스오의 입장에서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은 도발이지만 도발 시기를 늦추기 위해 충전하는 동안 늦어지는 가리오를 보고 질풍검으로 빠질 여지가 있습니다.성장형 챔피언:이들을 막으려면 다른 챔피언들은 다 똑같지만 초반에 얘기해 놓은 뒤 중반에 게이를 바로 끝내야 합니다.나가수, 블라디미르, 카사딘 등 AP지속딜러 챔피언 : 현재의 가리오는 콤보를 넣은 담장이 쏟아지는 상대방의 딜을 W와 여진으로 버티며 딜 교득을 하는 챔피언이지만, 이런 류의 챔피언은 기본적으로 사거리가 상당히 길어서 W와 여진이 빠진 갈리오를 계속 때릴 수 있습니다. 수체가 많기 때문에 정글러의 도움을 받아 보도록 합시다.​ 아이 라 비아 유학도 한 이동긴 정의의 주먹이 벽에 막히기 때문에 접근전이 불가능하고, 6레벨 이후 타워에 갇히고 얻어맞기 십상인 라인 클리어도 차이가 크다 보면 장점인 로밍도 살리기 힘들어요. 자칫하면 헛되이 솔로킬을 뺏길 수도 있어요. 벨코즈: AP 챔피언으로 갈리오를 유틸성은 모두 무시하고 순수한 딜로 관철해 버리는 몇 안 되는 챔피언이다. 미드가리오의 강점은 마법저항력계수와 w가 받는 데미지 감소로 인해 반쪽적인 마법사의 챔피언에게는 대체로 강하지만, 벨코즈는 유기물 분해(+생물 분해광선)의 고정 데미지로 갈리오의 높은 마방과 W를 모두 무시하고 체력바를 돌파해버리기 때문입니다. 또한 벨코즈는 스킬 사거리도 상당히 긴데다 Q에 둔화/E에 에어본이 있기 때문에 갈리오가 접근하기도 어렵습니다. 하지만 바텀 라인 서포터에 오는 경우는 정세 역전이 되어 버립니다. 콜키: 대회에서도 자주 거론된 픽. 초반부터 가리오를 원거리에서 압박할 수 있고, 가리오의 활로밍을 폭탄배송으로 어느 정도 대처할 수 있으며, 궁극기가 찍히면 Q, R로 원거리 미니온라인이 즉석 정리되기 때문에 라인 정리도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후반으로 갈수록 코르키가 더 좋아집니다. 상대가 모가 나면 딜교라도 해볼 만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딜교도 불가능하겠죠. 카시오페아: 초반 라인전이 대단하니까 버티지 못하고, 카시오페아가 독기의 늪을 깔면 정의의 주먹도 쓸 수 없잖아요. 예전 같으면 적응형 투구를 해서 어느 정도 버틸 만하지만 이제는 딜템을 가는 빌드가 대세라 버티기가 더 힘들어요.안티 탱커: 그 캐릭터는 갈리오를 상대로 체력 비례 피해를 입으며, 밴템의 유무에 관계없이 한 방향으로 괴롭힐 수 있습니다. 베인:프로 경기에서도 미드갈리오와 톱 정글까지 포함해서 탄의 비율이 높은 적의 조합 상대로서 미드베인을 쓰기도 할 정도로 가리오에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갈리오가 서포터로 갈 때도 꽤 불편한 상대. 체력의 비례 은화살의 평타 견제와 Q를 쉽게 피하는 굴림, 접근을 차단하는 선고 등 갈리오가 싫어하는 요소를 거의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베인과 갈리오의 기량이 유사하다는 전제가 필요할 것입니다.소나를 제외한 CC기, 회복 스킬이 있는 AP 서포터 : 이들의 경우 전체 하나반 스킬에 CC기 및 둔화나 체력 회복기가 있어 딜 교환에 실패하면 유지력이 떨어집니다.비록 진입에 성공하더라도 아군팀 딜과의 팀플레이가 실패할 경우 오히려 큰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루루, 몰가나, 카르마, 피들스틱, 나미, 자이라, 소라카 등, 그 외의 타릭(서포터): 의외의 카운터. 하나단가리오가 진입하면 반대로 되받아 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타릭은 탱킹력도 대단한 데다 상대 공격에 밀리지 않고 굽도 있어 갈리오가 매우 어려운 편이다. 물론 타릭으로서도 가리오가 진입하는 견해를 버리고 Q스킬 견제만 하는 경우라면 다소 어색할 수 있겠죠. 포피(서포터): 통계상 라인전에서 가리오의 하드카운터로 평가됩니다. 락스(・사포ー타ー):통계상 라인전 전체 승률에서 가르 리오의 하드 카운터 2위이다. 라인전의 하드카운터는 포피, 대갈리오전의 승률이고 하드카운터는 소라카입니다.갈리오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딜 기반의 원딜 : 갈리오의 도발을 당했을 경우 스킬 사용이 일시 불가능하게 되고, 이로 인해 라인전 단계에서 손해를 보기 쉬워집니다.루시안, 이즈리얼, 카이사: 공통적으로 주요 스킬의 사거리가 가리오 W의 최대 충전 반경과 유사하기 때문에 도발 점멸이나 E 이후의 W 연계에 취약할 것입니다.위에 기술한 챔피언을 제외한 AP챔피언(미드) : 가리오는 어린이 최초로 안티AP 컨셉으로 나온 챔피언이다. 르블랑처럼 초반에 대단한 강력한 챔피언도 W의 마법을 피해 쉴드와 Q라인 클리어로 버틸 수 있고, 아이 아이템이 나올수록 가리오를 막기 힘들어집니다. 포킹장들은 갈리오가 다가가기만 하면 약간 거의 무족건조하여 이득을 볼 수 있고, AP 암살자는 딜교를 하려면 갈리오cc기의 범위 안에 드는 도박을 해야 할 것입니다. 갈리오이 취약한 하나~3레푹오렝망에 조심하면 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갈리오의 기본 데미지와 계수가 상당히 높아 토페에게 큰 압박을 줄 수 있습니다. 라인푸시력도 전혀 담기지 않습니다. 타겟팅 기절의 골카가 좀 심하긴 하지만 그것뿐이에요. 운명을 사용해 로밍을 실시해도, 갈리오의 궁극기로 충분히 반격할 수 있습니다. 아카리:당면한통계만 봐도 얼마나 카운터인지 나와요. 하나단 암살자의 부류인 아카리는 기본적으로 정통 AP카운터인 갈리오를 핀포인트로 잡기 어렵고, 커튼으로 숨어있어도 듀랜드의 방패를 착용하면 아카리가 잠복하는 공간이 엄청나게 제한됩니다. 도발이 일어나면 강제로 따귀를 쳐서 은신처가 풀리니 당신으로 때려주면 됩니다. "1타의 때도 CC이므로 아카리가 활약하기 어렵습니다.대부분의 근접 서포터 : 가리오는 상위권 CC와 적절한 사거리 원거리 견제기를 가지고 있으며 근접 서포터들과의 싸움에서 대부분 우위에 있습니다.그랩 서포터계: 갈리오가 끌릴 경우, 코파에서 EWQ 풀컴을 쳐 버리면 된다. 물론 원딜의 궁합에 따라서는 끌려 들어갈 위험성도 있기 때문에 너무 가볍게 넘어가는 것은 이야기합시다.블리츠 크랭크, 쓰레쉬, 파이크, 노틸러스 등 돌격 서포터 계: 이런 종류의 챔피언은 가리오가 먼저 들어 올려 받아칠 수 있어 역으로 들어가는 것을 튕기기 쉽습니다. 하지만 갈리오가 그들을 상대로 Q로 일방향적인 견제와 라인 푸시를 할 수 있습니다.라칸, 레오나, 아리스타 등 탈릭을 제외한 수비적인 탱커서포터 계열: 수비적인 탱커 상대에서는 먼저 이니시를 걸지 않고 끊임없이 체력 비례 데미지가 있는 Q로 견제하면서 패시브 라인을 밀어붙인다.브라운, 탐켄치 등 대부분의 AP딜 서포터 : 체력회복 스킬이 없는 AP딜 서포터의 경우 임파이트 및 탱킹에서 갈리오를 상대할 수 없습니다. 미들라인전과는 별도로 브랜드, 벨코즈 등이 서포터로 들어올 경우 승률이 확 떨어지게 됩니다. 바로 AP 딜 서포터 자체가 가리오 서포터를 위해 매장되었을 정도군요.기타소너(서포터) : 소나는 보텀에 갈리오를 만나면 견제해도 딜이 들어가지 않는데다 견제사거리 안에 들어가면 돌진+도발로 봉쇄합니다. 게다가 갈리오가 어디 있는지 알고 와드를 깔러 가도 죽을 지경입니다. 상대의 원딜이 안 되면 라인전 필승이다. 소나의 하드카운터이다. 마오 카이(탑):포지션은 2가지 모두 AP유조선지만 라인전을 너무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마오까이의 느린 이속과 스킬 딜레이에서는 가리오의 Q를 쉽게 피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Q가 체력계수를 가지고 있어 몇 번 맞기 시작하면 살이 찢어지는 기분을 느끼며 마오까이가 반격해도 W실드에 태반이 낭비됩니다. 하지만 순수 아다이가 갈리오가 조금 유리할 수 있지만 마오카이는 패시브를 이용한 유지력이 매우 좋고 두 챔피언 모두 갱들의 반응도 좋아 둘 다 서로 라인전에서는 나름대로 힘든 상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리오는 궁극기를 이용한 로밍형 유조선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마오이는 그렇게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일타적인 면에서는 진해가 우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헌터에서는 마오카이가 적 딜러에게 계속 두들기면서 패시브를 계속 발동시켜 탱킹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역시 마오 카이는 하나 발죠크에서 하드 CC기가 3개나 있는 데다 확정 cc기도 있고 적으로부터 CC기 기울이고 맛우묘은팟시브에 피후프하는 형태가 될 수 있습니다. 스토리파이트(톱, 미드, 서포터): 어느 포지션에서 만나도 이 녀석은 갈리오에게 최악이고 취약한 챔피언이다. 기본적으로 이야기 파이트는 AD타입 챔피언에게만 강할 뿐 갈리오와 같은 AP타입의 탱커 챔피언에게는 상당히 무력할 것입니다. 모두 초반에는 약하지만, 스토리 파이트가 Q 스킬을 계속 짜내도 갈리오의 W 스킬 패시브에 흡수되기 때문에 그다지 아프지 않습니다. 1타나가 리오의 풍부한 CC이라 이야기 파이팅 누르지 않습니다. 서포터로 만나면 이야기 파이트가 가리오쪽 원딜에 지진 파편을 날리러 가는 순간 가리오의 E스킬과 W스킬 콤보+가리오쪽 원딜의 호응에 의해 이야기 파이트는 빈사 상태가 되기 쉽습니다. 원딜의 보호능력도 갈리오가 더 뛰어나다는 건 덤입니다. 잔나: 수정전까지는 가리오를 상대로 강한 챔피언에 포함됐지만 통계상 서포터로는 소나 이후로 라인전 승률이 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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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핵심 룬으로 결의의 여진을 사용합니다. CC기가 많아 발동하기 쉽고, AP딜탕 빌드단 극 딜 빌드 아웃 라인전과 1개 지원 능력을 모두 모드에 주는 꿀 특성 of꿀 특성입니다. 시즌 9의 초 기준으로 가르 리오에서 여진을 제외하고 설명합니다란 사실상 불가능하며 시즌 9전 기준으로 핵심 태릉인 결의 빌드는 보호막 강타, 뼈의 방패-과잉 성장 축적에 일 00Percent, 고정된 상태 이다니다.​ 보조 빌드 또 마법에 사실상 고정된 상태에서 88~90Percent정도의 절대 다수를 차지합니다. 이리하여 그 중에서도 한번째 보조 룬은 절대로 집중이 일어나00Percent의 채택률을 자랑하고, 그 후, 아라시의 결집이 대다수인 소수 사용자가 마그와잉 순환 팔찌를 채택할 만큼 이다니다.​ 그 그와잉마갈리오의 룬 세트에서 갈리는 것으로 선택 능력치로 거의 적응형 능력치 2개와 체력을 고르지만 그이츄이에 의해서 체력의 대신 방어력 과학의 마법 저항력을 넣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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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법 저항력 계수가 있어서 마법 저항력, 아이 시스템도 공격의 아이 템에서 다루는지도 모르지만 시즌 9전반의 기준에서는 여진 국디루갈리오이 기본이라 제대로 망했을 때 어쩔 수 없이 가는 벤 시의 커튼을 제외하면 완전히 고려 대상 외입니다. 오히려 원 딜과 AD, 미드를 교무지에하는 겸 한 방에서 치고 빠질 타이밍을 더 쉽게 하는 존아 모래 시계가 사실상 3코어로 굳어진 상태에서 한 정세와 해도 벨트 이후 모렐로과 존 야를 하는 것이 완전히 정석 트리로 굳어짔 슴니다.


    시작 아이템인 드란의 반지 대부분의 미드AP 챔피언이 선택하는 선템입니다. 특히 갈리오의 경우 체력/나쁘지 않은/주문력 모두 초반 라인전에 중요시되는 스탯이므로 대부분 이곳을 선택한다.암흑의 인장체력은 주지 않지만, 수약의 회복량을 높이고,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에만 꺼내기 시작의 기준으로는 더 도움이 됩니다. 스택을 쌓으면 주문력이 높아진다는 것도 덤입니다. 다만 도란의 반지보다 전반적인 마 괜찮고 관리가 더욱 어려워지고 시즌 9의 특성상 안전하게 스탯 쌓기가 매우, 메이저로 추천되지 않습니다.


    핵심 아이템, 마법 공학의 초기형 벨트-01시즌 9초반 갈리오에 있어 어떤 상황에서도 약간의 꼭 1코어에 가필수입니다 당신이다. 체력, 주문력, 쿨함 등 AP근접창인 갈리오에게 버려지는 것이 본인도 없는 아이템이기도 하고 사용효자 돌진+탄환효과가 기본기동성이 부족한 갈리오의 추진 노력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갈리오의 모든 스킬은 거리 조절이 생명이라 꼭 추노력이 아니라도 기본적인 간격을 두는데 도움이 되며 의외의 원터 상황을 만들어내거나 모레로 본인인 존야와의 궁합도 잘 맞는 편입니다. 그 때문에, E평W벨트 Q로부터 시작되는 일련의 콤보는, 사실상, 갈리오의 국민 콤보로 정착하고 있습니다.​ 모렐로노미콤죠은야의 모래 시계와 타이밍에 차이가 있을 뿐 시즌 9초반 갈리오에게 약간의 꼭 상회한 2~3코오 테무. 체력·주문력·마관 등 AP 근접 짱인 갈리오에게 버려지는 것이 본인도 없는 꿀 아이템이기도 하고,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 덕분에 벨트 콤보의 딜링을 보완하는 효과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상대 그녀가 AD가 아닌 이상은 아무 생각 없이 2코어에 갈 만큼 왕소템이ー지ー입니다.​ 존아 모래 시계 모렐로노미콤과 타이밍에 차이가 있을 뿐 시즌 9초반 갈리오에게 약간의 꼭 상회한 2~3코오 테무. 진입 능력이 2개의 AP근접·가루 리오에게 존아 효과를 통한 타이밍 조절은 그야말로 필수 본인밖에 없고, 동시에 상대에 미드와 이것 자네가 AD의 경우 라인전 끝난 뒤 단계를 보완하고 주는 부수적인 효과도 노릴 수 있습니다. 징이프기에아이템이며 사실상 1코어 고정 벨트와의 궁합도 좋습니다.​ 댄의 에코ー쵸소리마봉잉 소모량 바흐가 이루어졌을 당시 르 덴까지 갈 필요가 없어진 게 있어 본인 q의 마봉잉 소모량이 120에 다시 거의 채찍 일어난 뒤에는 R의 긴 쿠르 타이 마스도 덤으로 발필스에 고정되었습니다.​ 마법사의 구두, 각종 직간접 바흐에 의해서 시즌 9전반의 기준에서는 국디루갈리오이 주류가 되어 마법사의 구두를 약간의 대부분이 갑니다.


    공격 아이템 라바금 죽 소음 모자 시즌 9전반의 몰아치는 메타 기준에서는 국디루갈리오가 대세인 이 때문에 4코어 정도 죽 소음 모자람이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이 발전한 경우는 존아 본인 모렐로 둘 중 하봉잉룰다소움로하자마자 3핵심으로 거론도 할 정도이지요.메자이의 영혼약 마스크자 라바돈의 죽소음모자보다 훨씬 극단적인 아이템입니다. 인장 스타트플레이로 버젓이 달아올랐을 때 죽지 않는 본인이 있다면 과감히 올릴 수도 있어요. 다만 시즌 9전반의 몰아치는 메타에서 국디루갈리오의 생존성은 별로 높지 않은 편이라서 인장 출발을 해도 요기까지 올리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영겁의 지팡이가리오에 필수적인 체력, 마본인량, 주문력 모드를 제공하는 아이템입니다. 1단 스택만 쌓으면 갈 리오는 스토리 그대로 딜)수 있는 만능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영겁의 지팡이 스택을 쌓기 전까지 딜로스가 심하기 때문에 정말 거의 똑바로 첫 코어로 올려야 하므로 마법공학 벨트를 첫 코어로 할 생각이라면 가지 스토리로 합시다. 오히려 루덴이 더 본인이 될 수 있어요.


    방어 어텐번시 장의 다른 마법 저항력 관련 아템이 갈리오와 맞지 않게 개편되고, 갈리오도 극딜형이 대세가 되어, 거의 모든 마법 저항력 관련 아템에 버려진 과인, 그 중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것이 바로 반시입니다. 물론 살아남은 앗다곤해도 1%에 못 미치는 극소수만이 선택되어 있으며, 그 학과에 다니는 마도 라인전이 완전히 망해서 어쩔 수 없이 자기 매매를 포기하고 스킬하그와잉룰 받고 차원에서 어거지로 가는 경우입니다.헤르메스 장화, 닌자의 신발 밴시 커튼과 거의 마찬가지로 라인전을 무너뜨렸을 때 딜링을 포기하고 탱킹력에 조금이라도 힘을 주기 위한 선영토입니다. 상대 그녀가 AD나 AP에 의해서 유동적으로 가야 하지만 시즌 9전반의 몰아치는 메타에서 CC을 조금이라도 더 견딜 목적으로 헤르메스의 장화를 가는 게 더 많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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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너처럼 결의의 여진은 정확하게 사용되고 영향력 룬에서는 보호막의 강타가 선호되지만 정세에서는 생명의 샘이 나쁘지 않고 철거도 될 만큼 유동적입니다. 저항력의 경우 딜 교환이 잦고 유지력이 중요해지는 바텀에서는 뼛방패 대신 재생 바람을 선호하며 미니언을 많이 먹지 못하기 때문에 과잉 성장 대신 불굴의 의지를 사용합니다. 보조로는 마법 대신 영감을 쓰지만 미니언 해체 분석기는 거의 대부분 백프로 채용하고 있으며, 무난한 마법의 신발과 궁극기의 어그로 핑퐁에 도움이 되는 해시계는 모두 냄새가 좀 다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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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제 아이템 고대 유물의 방패: 근접 유조선 서포터들이라면 대부분 선호되듯이 갈리오 또한 하나의 고대 유물의 방패와 성위의 눈이 선호될 것입니다. 특히, 라인을 푸쉬하는 패시브와의 궁합이 정말 대단합니다. 조합이 올 AD이므로 AP 딜이 필요할 것 같은 술취여도 가리오를 주문 도둑의 검을 사서 딜 서포터로 키우는 일은 거의 없네요.


    메인 아이템 요청, 기사 다짐, 솔라리 등 지원과 탱킹이 동시에 가능한 어린이 아이템을 선호한다. 구두로만 상대방의 조합에 따라 헤르메스의 발걸음, 혹은 닌자의 신발이 어긋나거나 로밍을 잘 가는 갈리오에게 좋은 기동력 장화까지 선택의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흥했거나 갈리오를 무시하고 아군 딜러만 때리는 사태가 있거나 AP딜러가 부족하면 좀야의 모래시계나 공허 지팡이 같은 아이템쯤 올릴 수도 있을 것이다.


    태양염 망토:오히려 위의 방어 아이템에서 언급한 랑두인의 예언이 본인의 얼어붙은 심장이 더 낫습니다. 이 키즈 아이템은 라인 클리어가 힘든 챔피언 라인 클리어에 도움을 준다는 데 의미가 있는데 갈리오는 라인 클리어가 본인답지 않습니다.정당한 영광: 가리오는 적진을 뚫기 쉬운 챔피언이므로 이 어린이 아이템의 액티브 효과가 필요 없습니다. 정령의 형상: 리워크 이전에는 W의 회복 능력을 높여 주었다는 현재는 없으므로, 같은 값의 마법 저항력의 아이를 좋아합니다. 라하나라이의 수정 홀: 모든 스킬이 상대방에게 둔화 이상의 CC기를 거는 가리오에게는 아무런 메리트가 없는 어린이 아이템입니다. 차라리 영겁 지팡이가 한결 나아요.여신의 눈물 - 대천사의 지팡이: 여신의 눈물 스택을 쌓기가 쉽지 않고, 어쩌면 완성시켜도 그 시간이 매우 느린 편입니다. 차라리 루덴의 산울림에 만족하는 게 좋겠어요.


    제시된 위치는 안티 AP에 미드이지만 9.8패치 다음의 열성팬이 주력 라인이 되었습니다.


    라이엇에서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안티 AP 포지션이다. 안타깝게도 출시 초기에는 톱라인보다 더 기피되는 포지션이었습니다. 딜러 챔프가 와야 하는 미드에 탄의 비중이 높아진 현재의 갈리오가 오면 딜 밸런스를 해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갈리오의 궁을 잘 활용할 수 있는 라인이 미드인지라 활용하다 보면 쓸모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17롤 챔피언스 서머 시즌 초반에는 프로들도 왜 꺼내고 있지만, 프로들 사이에서는 무상성 픽이라코 평가되고 있다고 합니다. 주로 원거리 메이지가 오는 미드라인의 특성상 라인전이 쉽고, 갱 호응 또 달려본 사람이며, 새롭게 본인 온아템인 가고의 첫 돌 갑옷과 시그 디지가 매우 본인 중반 타이밍에 압도적인 탱킹력을 자랑합니다. 또, 궁박력으로 사이드 운영을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딜이 부족한 것이 단점으로서, 미드갈리오에 톱까지 탠을 하는 경우, 후반의 싸움에서 밀려서 지는 경우가 가끔 본인일 수도 있었습니다. 이 경우 탑에 럼블이 본 인 제이스, AD가 점토 같은 딜러를 보내고 딜 균형을 맛츄고 본인 가장 재미 없어 넥톤, 쿨레도우, 잘 밴 4세 같은 AD블루의 그들을 투입합니다. 예외적인 경기라면 진에어 vs ROX전 1세트인데, 이때 진에어는 미드에 갈리오을 보낸 다음의 탑에 세주일 아니를 보냈습니다. 다만, 이때는 원딜에 케이틀을 보내 후반부에 보험을 들었습니다.​ 2017여름 시즌 기준 LCK에서는 사기 챔프에 분류되지만 해외 리그 특히 수행 능력이 부족한 중국, 유럽 기타 지역에서는 그만큼의 지위를 드러내지 않은 포지션이기도 합니다. 탑가리오의 경우, パ의 상위 호환으로 무난한 후픽카드 일본인 미드필더 때문에 잘 보이지 않는 감정이라면 미드갈리오는 후반 AP딜 부족을 정교한 픽밴과 정교한 초반 운영으로 극복해야 하는데 팀게입니다. 수준 낮은 해외리그에서는 미드갈리오의 사기성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추세다.​ 2018시즌 다음 갈리오은 거의 미드로 가며 딜 그와텡을 적당히 섞어 딜)에서 운영합니다. 마이그지만 조합이 도와주는 상황에서 극딜템트리로 운영하는 경우도 본인입니다.


    탱커와 딜탄이 주로 가는 포지션으로 출시 초기에 정글과 함께 주목받은 포지션입니다. 라이엇 제작진이 고려한 포지션 중 출시 초기부터 플레이어 연구까지 활발하게 진행되었던 포지션입니다.마오카이와 마찬가지로 AP 탑솔라들의 안티캐리 겸 퓨어 탱커 포지션으로 운영됩니다. 굳이 AP의 상대가 아니어도 Q 스킬이 견제력이 강하고 파밍도 빠른 편입니다. 다만 라인의 전상성이 애매할 수도 있기 때문에 견디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래도 최근 메타에서 중요해진 톱라이의 당신의 타라인 관여에서는 단연 톱 클래스입니다. ​ 2017년 중순 기준에서 그녀를 포함하고 가르 리오의 장점이 가장 돋보이는 포지션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대회에서도 적지 않게 모습을 드러내 그 장점을 부각시키는 것도 이유입니다.​ 7.21패치 갈리오은 탑으로는 부적당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7.21패치로 부상한 국디루갈리오은 초반보다 후반에 그 사기성의 진면목을 제대로 도우로쟈싱눙데 이런 국디루갈리오를 초반부터 짓밟을 수 있는 라인전의 강한 AD는 탑으로 더 많기 때문입니다.​ 2018시즌에서는 사실상 사장된 상황입니다. 갈리오의 핵심인 궁극기를 활용하기에는 톱라인과는 사실상 맞지 않고, 탑보다는 궁극기 활용이 용이한 미드로 많이 활용됩니다. 대회에서는 상대의 톱 AP 딜러를 카운터하는 용도로 전략적인 픽으로 자신감을 가지기도 합니다.다만, 탕가리오는 아직 건재하기 때문에 마음에 두지 않으면 안 됩니다. 대신 가루 리오의 방어력 당신 프로갈리오의 기본 방위력은 근접 챔피언 가운데 다소움으로 3위이기 때문에 AD챔프를 상대로 라인전이 매우 까다로운 편입니다.


    발매 초기에 연구되다가 사장된 본인, 여러 번의 패치를 받은 뒤 대회에서 미드와 스スナ 심전을 걸기 위해 가끔 등장하기도 한다. 샌드박스 게이밍인 joker의 시그니처 픽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면서 소란 수요도 어느 정도 생겨났습니다.주문력에 조금 투자하는 미드와 달리 주문도둑의 검보다는 고대유물의 방패를 선호하며, 로밍궁극기와 도발이 있는 탱커 서포터라는 점에서는 ユ과 매우 비슷한 유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ジェ과 비교해 보면 라인 푸시 능력과 원거리 견제 능력이 뛰어나고 궁극기가 광역 CC 기라역 이니시에 탁월한 점이 ジェ보다는 장점이지만 ですが은 완전한 전 범위로 영웅 출현으로 보호막이 삭제되었기 때문에 보호용으로는 ジェ이 낫습니다.미드와 마찬가지로 안정된 라인전과 AP 카운터라는 설계 덕분에 탱커 서포터치고는 이례적인 딜포터들에게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프로신에서는 9.3의 패치가 적용된 LCK 4주째부터 후원 업체로서 급부상하고 탐켄치과 함께 소폿기에의 첫 티아로 군림하기 시작했다. 특히 이 패치로 첫 번째 아이템을 주문도둑검을 가는 싱글스 이즈리얼 빌드도 본인 나타나고 있는데 주문도둑검 퀘스트가 완료되기 전에 서포터가 CS를 먹어야 하는 특성상 다곤산을 가면서 원거리 라인 클리어 가리오가 이 싱글스 이즈와 가장 어울리는 서폿 중 그녀입니다. 설계 특성상 AP 딜링 서포터에는 하드 카운터라고 불릴 정도로 강하고, 탱킹 서포터를 상대에게도 우위지만, 소본인을 제외한 유틸 서포터와는 궁합을 크게 타는 편입니다.


    딜턴CC완모드의강캐탱커모두나쁘지않다입니다. 딜을 하든 탱빌드를 가든 강력한 Q딜로 라인 클리어와 포킹에도 한 몫 할 수 있고, 패시브와 QWER 스킬딜을 합치면 결코 딜이 부족하고, 태세와 실드니까 도발시 바로 터지는 여진 덕에 탱킹력도 수준급이군요. 표지판과 WE를 이용한 이니셔이팅과 이니시를 뒤집는 역 이니셔이팅도 상당한 수준입니다. 갈리오가 가로막고 있으면 적의 암살자는 함부로 접근하기도 어렵고 함부로 진입하기도 어렵습니다. 궁극기는 좁은 맵의 범위를 거의 커버하기 때문에 아군에게 돌진 챔피언도 나쁘지 않으면 궁극기 대박을 하기 쉽습니다. 일단 들어가게만 성공하면, 딜도 텐 더 강력한 편이어서 혼자 2,3명 묶어 놓고 모든 어그로다는 어그로에선 모두 끌 수 있습니다. 특히 두보기 원질입니다. AP사용자에게는 두려움 그 자체입니다.다만, 아군에게 궁궐을 쓸 만한 장찬이 없다면 그 지위에 비해 게입니다.조금 힘들어 집니다. 조선 반도에 의해서 2,3개의 딜 템을 섞어도 괜찮습니다. 주로 드는 아이템은 영겁 지팡이, 모레로노미콘, 초기형 벨트, 루덴 같은 아이템. 탄템은 심연의 마스크, 태양염 망토, 랜두인의 예언, 적응형 투구, 워모그 갑옷 등. 룬 선택은 여진, 보호막의 강타, 골방패, 과잉성장, 보졸룬은 정밀한 승리보+마지막 일격지령은 마법의 절대적 집중+폭풍의 결집으로 약간의 AP를 보완해 줍니다. 리워크전에는 표지판-돌진-광역도발 콤보로 아무무, 말파이트 이상의 패왕챔피언 이었습니다.


    진정한 울프의 핵폭탄이다. 1단 스킬 ap계수 총 합계가 3이지만, 이것은 꼴뚜기의 최대의 계수보다 불과 0. 하나 적은 계수에 퓨어 유조선인 데도 아저씨 만행재 메이지의 챔피언보다 높은 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하나 서울 가정하고 궁궐을 제외하더라도 2.4이며 w이 받는 질 40% 줄어든 덕분에 남의 폭디루치에무잉베이이 아니며 오링아이니처럼 쉽게 녹지도 않고요.게다가 헌터에서도 매우 존재감을 자랑합니다만, 넓은 범위의 광역 에어봉덕에 가리오 궁전을 직격당하면, 귀추 역전은 물론, 잘 되면 모두 죽이고, 그대로 게임을 끝낼 수 있습니다. 역시 패시브가 포탑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리치베인만 구입해도 마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매우 빠른 속도로 포탑을 누를 수 있습니다. w옵션의 덕분에 ap의 챔피언에는 쉽게 죽지 않고, 갈리오를 잡으려고 오는 것이 근접 1경우 쵸은이에키, 오히려 w-e-q-강 화표은에 승삭시킬 수 있습니다. 몸도 표준적인 튼튼하고 욕도 나쁘지 않은 폭딜에 타워도 빨리 누르고 원타시의 존재감도 매우 나는, 그야말로 완벽한 챔피언이다. 백도어 차단에도 아주 능숙한데, 갈리오를 무시하고 포탑/억제기를 치려고 해도 W도발과 E의 에어본 때문에 포탑도 제대로 못 치고 누킹으로 사라져 버립니다.물론 갈리오도 당연히 카운터는 있지만 포피다. 돌진은 막힐 것이다, q는 맞추기도 힘들 것이다, 딜은 아프고, 그건 예상치 못한 완벽한 카운터네요. 상대 법이면 더 쟈루코소릿치베잉+패시브 강화 평타에 포피 체력의 4분의 하나 이상 깔면 이길 수 있습니다. 물론 끔찍한 일을 당하게 되면 성장 차이도 모든 것이 끝이지만, 예상대로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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